본문 바로가기

이슈

선미 해명?!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블로그 'BIN' 입니다.

오늘은 요새 한참 이슈가 되고있는

'선미 해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선미 해명

가수 선미(본명 이선미·사진)가 꾸준히 가슴 성형 의혹이 불거지자 해명에 나섰습니다.

 

선미는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24시간 동안 게재되는 한시적 게시물)에 자신의 연관검색어를 공개했습니다.

 

제일 첫 번째로 뜬 선미의 연관검색어는 선미 가슴수술이었습니다. 이어 선미 인스타, 선미 날라리, 선미 가방, 선미 레이어드컷 등 연관검색어를 차지했습니다.

 

선미는 가슴 수술은 하지 않았다. 단지 체중이 는 것뿐(I didnt get a boob jobbb. I just gained weighttttt DUh)”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앞서 선미는 지난 6월 첫 월드투어를 앞두고 체중을 증량해 이슈가 됐습니다. 그는 몸무게를 8가량 늘렸다고 밝히면서 ‘50이 찍힌 체중계 사진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선미는 체중을 증량한 이유에 대해 “‘주인공때 체중 39까지 내려가서 죽겠다 싶었다월드 투어는 한 시간 반 동안 무대를 혼자 해야 한다. 아티스트로서 책임을 느껴 체중을 늘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선미는 월드투어 소화를 위해 영양제와 보충제를 먹으며 운동했습니다. 또한 당시 친동생과 규칙적인 식사를 한 것이 도움됐다고 덧붙였습니다. 건강해진 선미의 모습은 화제가 됐습니다.

 

선미는 계속된 가슴 수술 루머에 이를 직접 언급하며 반박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한편 선미는 ‘24시간이 모자라를 시작으로 가시나’, ‘주인공’, ‘날라리등의 곡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독보적인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선미 프로필

본명은 이선미이며, 영어 활동명은 SUNMI, MIMI입니다.

199252일 생으로 28(27)입니다.

전라북도 익산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66cm, 몸무게는 50kg, 혈액형은 AB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과 남동생 2(1994년생), (1996년생)이 있습니다.

학력은 황남초등학교, 서울 청담중학교, 서울 청담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부를 다녔습니다.

소속그룹은 원더걸스이며, 공식 색상 Red Violet Blue입니다.

공식 팬클럽은 미야네(miya-ne)이며, 데뷔일은 2007210일입니다.

데뷔는 2007년 원더걸스 싱글 1The Wonder Begins로 하였으며, 포지션은 리드보컬입니다.

 

원더걸스의 전 멤버이자 솔로 가수입니다. 원더걸스 활동 중지 전까지는 서브보컬이었지만 그룹 재합류 뒤 나온 3집부터는 리드보컬을 맡아 메인보컬인 예은을 받쳐주었습니다.

 

도도해보이는 외모와 달리 실제로는 밝고 엉뚱한 데다 독특한 음색으로 음색깡패 기질도 갖고 있어 섹시한 콘셉트까지 자연스럽게 소화가 가능합니다. 즉 여성스러움, 엉뚱함, 섹시 이미지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아이돌입니다. 여기에 악기 연주와 작사, 작곡 실력까지 겸비한 만능형 아이돌로 진화했습니다.

2010년에 활동 중단을 선언했고 그 뒤로 공백 기간이 상당히 긴데다 솔로 활동도 두 차례 있어서 원더걸스를 탈퇴한 줄로 아는 사람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하지만 공식적으로는 팀에서 탈퇴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선미의 스케줄은 계속 원더걸스 공식 팬카페에 올라오고 있었으며, 선미 본인 역시 종종 글을 남기며 팬들과 소통하기도 했었습니다. 또한 그녀 없이 활동한 2 Different Tears, Be My Baby, Like this 응원법에서 그녀의 이름이 그대로 들어가있던 것이 그 증거 중 하나입니다.

 

이후 20158, 정규 3집 컴백과 함께 팀에 다시 합류하게 되면서 원더걸스 멤버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2017126일 원더걸스 해체 및 JYP와 재계약하지 않고 나간다고 알려졌으며 이후 동년 2월 말 메이크어스로 이적했습니다.

 

아이돌 그룹 서브보컬로 시작해서 현재 솔로 활동 및 리드보컬은 물론이고 자작곡을 앨범 타이틀곡으로 내보내는 수준까지 발전했습니다. 그룹이 해체한 후에도 솔로 가수로서 완전히 자리잡는 데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앨범 단독 프로듀서까지 맡으며 완전한 음악적 독립까지 해냈습니다. 또한 자작곡인 Why So Lonely와 사이렌 이 모두 멜론 월간 1위와 아이차트 퍼펙트 올킬(PK)을 달성하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거기에 이어 세번째 싱글이자 자작곡인 누아르도 공개 첫날부터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또래 아니, 웬만한 여자 아이돌에게는 상당히 보기 드문 안정적인 중저음 역대 보컬입니다. 때문에 데뷔 시절부터 보컬이 꽤 특이하면서 탄탄했습니다. 과소평가 당하기 쉬운 아이돌 그룹 서브보컬이라는 포지션임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로 메인보컬들 못지 않게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데뷔 때부터 가진 것이 그녀의 최대 장점 중 하나입니다.

 

데뷔 초기에는 선예와 예은에 묻혀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가 솔로 활동을 하면서 겨우 그녀의 탄탄한 라이브 실력이 널리 퍼졌습니다. 이제는 서브보컬에서 예은을 받쳐주는 리드보컬까지 성장했습니다. 이런 가창력 덕분에 텔미부터는 대부분 노래의 시작 부분을 맡고 있었습니다. 팬들은 선미로 시작하는 타이틀곡의 대부분이 크게 성공한 데다 선미가 노래의 시작을 아주 잘 맡아서 노래를 잘 이끈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Tell me, So Hot, Nobody 같은 과거 활동 타이틀곡에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friendI wanna, I tried 같은 수록곡에서 이런 허스키한 중 저음 보이스가 도드라집니다. move 같은 일부 수록곡에서는 유빈 못지 않은 저음 랩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제는 서브보컬과 리드래퍼를 겸하는 혜림의 합류로 선미의 랩은 수록곡에서도 듣기 힘들 듯합니다.

 

2016년 발매된 Why So Lonely에서는 더 나아진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젠 예은을 받쳐주는 역할뿐만 아니라 아예 메인을 예은이랑 양분해서 부르는 정도입니다. 원더걸스가 처음 4인조 밴드로 변신을 했을 때 대중들은 대부분 예은 혼자 노래하는 것은 아닐까 걱정 섞인 반응을 했었지만, 라이브가 안정적인 선미가 있음으로써 예은의 보컬부담도 훨씬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또한 Why So Lonely에서 유빈이 보컬로도 변화를 꾀하고, 혜림이 랩 파트를 가져가면서 파트가 I Feel You 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교통정리가 되고, 멤버 각자에게 맞는 파트를 가져간 느낌이 듭니다.

또한 성량 역시 예은 못지 않게 굵직굵직하면서도 크며, 저음보컬이지만 오히려 고음처리도 무리없이 소화해냅니다.

 

최근 선미의 가창력에 대해서 재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 음색이 타 여아이돌에게는 없는 중저음 보이스가 그녀의 가치를 한층 더 이끌어 올려주는데, 희귀한 보이스에 그녀의 창법이 이뤄지며 독보적인 음색깡패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한 줄로 정리하자면 현재까지의 동년배 아이돌 중에선 그녀는 거의 유일무이한 커리어를 쌓고 그녀만의 길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13년차 가수임에도 불구하고 만 27살입니다. 데뷔 당시 중3이라는 워낙 어린 나이에 데뷔했던 지라 자신보다 나이 많은 후배가 상당히 많습니다. 2018MAMA 출연했는데, 참여가수들 중에는 몇몇 래퍼들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최고참이며, 선미가 데뷔하고 원더걸스로 정상에 올라있을 시절의 가수들 중에 현역으로 활동하는 가수는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원로 아이돌입니다. 특히나 걸그룹의 경우에는 동시대 그룹중에서 소녀시대의 태연 정도를 제외하면 솔로로 지금까지 꾸준히 활동하는 애는 선미밖에 없습니다.

 

원더걸스가 무명 시절은 짧았지만 활동 기간 내내 정말 별에 별 일들이 많았었는데 그중에서도 선미의 아이돌 역사는 유독 굴곡이 큽니다. 어린 나이에 화려하게 데뷔했지만 적당한 노래 실력과 뛰어난 외모를 가졌는데도 데뷔곡 아이러니 시절에는 그룹에서 가장 인기가 떨어지는 멤버였고 텔쏘노로 인기를 크게 올린 중에도 안소희라는 동갑내기 넘사벽 존재 때문에 2015년이 되기 전까지 단 한 번도 원더걸스 인기 No.1을 차지했던 적이 없었습니다. 게다가 미국 활동 도중에 활동 중지를 겪으며 원더걸스로 다시 돌아올 수 있을지조차 모르는 상황까지 갔었습니다. 그러다 데뷔 동기였던 동갑내기들이 원더걸스를 나가고 다시 원더걸스에 돌아오니 어느새 원더걸스 인기 No.1이 된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선미는 흔한 그룹 내 비주류 멤버에서 인기가 꽤 늘어 주류 멤버로 올라왔지만 다른 멤버 때문에 최고 인기는 갖지 못하는 멤버, 그리고 솔로 활동도 보장되어 있는 그룹 내 최고 인기 멤버의 과정을 거친 상당히 특이한 행보를 걸은 아이돌 가수입니다. 대부분 아이돌 그룹의 비주류 멤버가 입지를 크게 올리는 방법은 연기나 예능 등으로 올리는 반면에 선미는 그런 것 없이 노래만으로 올라온 점에서 더욱 의의가 깊은 편입니다.

 

각선미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아이돌 중 한 사람이다. 데뷔 초 중딩 시절에는 분명 예은보다 작은 키였는데 소 핫 활동 때부터 폭풍 성장하더니, 미국 활동을 기점으로 예은을 앞지르고 최장신이 되었습니다. 주간 아이돌에서 언급하기로는 어머니의 유전자를 받아서 키가 큰 것 같다고 합니다. 어머니의 키가 172cm라고 하는데 당시의 그 연령대 여성이 172cm이면 정말 큰 키입니다. 선미의 키는 166cm인데, 이 중에도 다리길이가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큽니다. 실제로 아는 형님에 나왔을 때 키 170cm의 장윤주와 비슷한 다리 길이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가느다란 허리와 다리 때문에 보호 본능까지 제대로 일으키면서 소희와는 또 다른 매력의 비주얼 담당을 맡았습니다. 비록 막내 이미지는 소희가 완전히 가져갔지만 다른 면에서 선미의 비주얼이 빛을 발한 것입니다. 그런데 평소 원더걸스 막내하면 대부분 소희를 말하다가도 아이돌 노안 막내를 언급할 때에는 꼭 선미가 들어갑니다. 심지어 모 기사에서는 제목부터 선미를 혜림보다 언니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자 아이돌치고도 상당히 마른 편에 속합니다. 다이어트 자극 짤방 텔쏘노 시절 선미의 몸은 살짝만 건드려도 부서지지 않을까 팬들이 더 걱정할 정도로 정말 말랐으며 그 뒤 당시 2014년이던 위의 짤은 그때보다 정말 많이 살찐 것 입니다.

 

그러나 사실 선미의 진짜 매력은 외모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수시로 이런 엉뚱한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MTV 원더걸스 시즌을 통틀어 보면 선미가 저것보다 더 엉뚱한 행동을 하는 것들을 수시로 볼 수 있습니다. 오죽하면 예은이 선미에게 "선미야, 약 먹을 시간이다"라고 놀리기도 했습니다. 원더걸스 팬덤과 비슷한 아이돌 세대 팬들 사이에서는 여러 가지 엉뚱한 행동으로 이미 4차원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이런 엉뚱함에서 나오는 4차원 행동 때문에 예능에서 예상치 못한 활약을 보이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밝히길, MBTI 성격 유형은 INFP라고 합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중권 논란?!  (0) 2020.01.02
정준하 공로상?!  (0) 2019.12.31
김우빈 방송복귀?!  (0) 2019.12.18
손석희 공식사과?!  (1) 2019.12.17
펭수 화보?!  (0) 2019.12.16